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 걸음, 두 걸음, 위 캔 두(We can do)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

by 별별사탕 2023. 6. 5.

한 걸음 두 걸음, ‘함께’ 걸으며 만드는 밝은 미래가 만들어지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를 아시나요?
 

 
한층 여름이 가까워졌지만 2달 전, 따사로운 햇살에 봄이 무르익어가는 4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3년간 중단됐던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 대회가 다시 열렸습니다.
 

재난과 전쟁, 빈곤으로 고통받는 전세계 이웃을 돕기 위해 서울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수도권 위러브유 회원과 시민 등 7천여 명이 참가했는데 노랑 티셔츠를 입은 회원들로 개나리가 만개한 듯 화사했습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께서 개회사에서 “오늘 가족걷기대회를 통해, 인류는 ‘혼자’가 아닌 ‘함께’라는 메시지가 지구촌 이웃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응원으로 전해졌으면 한다. 걷기대회가 끝난 후에도 계속해서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과 응원을 보내자”고 말했는데요.
 

이번 걷기대회를 통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이재민과 우크라이나 전쟁 피해민을 비롯 네팔, 라오스, 몽골, 캄보디아,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동티모르, 요르단, 이라크, 파키스탄, 모잠비크, 가봉, 앙골라, 남아프리카공화국, 페루, 멕시코, 에콰도르, 엘살바도르, 칠레의 난민·이재민·취약계층까지 총 23개국의 이웃을 돕고 국내는  산불 이재민 구호성금, 복지소외가정 및 다문화가정 141세대 의료·생계비를 지원하고 노인의료나눔재단에 3천만 원의 기금을 기탁하는 등 국내외에 총 7억 원 상당을 전한다고 합니다.

 
가족, 이웃과 함께 걷기만 해도 지구촌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으니 좋은 것 같아요.
인류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항상 함께 하니 언제나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