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청분리 꾸덕꾸덕 그릭요거트 만들기

by 별별사탕 2023. 12. 4.

세계5대건강식품으로 그릭요거트가 있는데요.

몸에 좋은 그릭요거트가 시중에서는 과당을 많이 넣기 때문에 그릭요거트메이커를 활용하여 그릭요거트를 만들기로 했어요~

유청분리를 위해 메이커와 플레인 요거트를 (1.8리터) 준비하고 거름망 안에 요거트를 부어줍니다~


그러면 벌써 유청이 분리되어 뚝뚝 떨어집니다~
뚜껑을 닫고 냉장고에 하루정도 두면 유청이 많이 분리 되어 거름망에 가까이에 찰랑찰랑 합니다~


유청이 많이 분리되었는데 이 상태에서 먹어도 되지만 저는 조금 더 꾸덕꾸덕한 그릭요거트를 위해 스프링과 누름판을 이용해 반나절 정도 눌러줄꺼예여~

혹시 몰라서 넘칠까봐 1차분리 된 유청은 비워주고 2차 유청분리 했어요~


2차 유청도 생각보다 많이 나왔죠~

1차와 2차 유청분리 비교해 보면 꾸덕꾸덕함이 확실히 비교가 되네요~
취향에 따라 먹으면 될 것 같아요~ ^^


그릭요거트는 덜어서 유리용기에 보관하고 먹으면 되는데 소비기한은 7~10일정도 됩니다~
만약 소비기한 내에 소비가 안 된다면 냉동실에 얼려 바크로 만들어 먹어도 좋아요~

바크는 종이호일 위에 그릭요거트를 깔고 과일과 견과류를 올리고 냉동실에서 얼리면 다이어트 아이스크림으로 좋아요~

저는 견과류나 베리류를 넣어 간식이나 다이어트로 한끼 식사로 든든합니다~


그릭요거트를 좋아한다면 집에서 만들어서 건강하게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tip : 그릭요거트가 시큼해서 건강을 생각한다면 그대로 먹는데 좀 달달하면 확실히 맛있어요~
알룰로스나 꿀을 넣어서 드세요~
유청도 몸에 좋아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많아요~